전설의 택시 – 모바일 게임, 캐주얼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GrootStudio.LegendTaxi&hl=ko

중학교 2학년 때는 C언어의 포인팅 단위만 배웠다.

유니티와 연락이 닿아서 만든 게임입니다.

게임은 간단합니다. 좌우 화면 누르기

택시는 앞에 오는 장애물을 피해 그 방향으로 움직인다.

택시는 장애물을 피하면서 고객을 태워 코인을 얻습니다.

수집된 코인은 새로운 택시의 잠금을 해제하는 데 사용됩니다.

잘 된 점:

1. 첫 작품이 3D여서 해볼 게 많았어요.

2. 친구가 모델이 되어 같이 작업을 하게 되었어요.

3. TextMeshPro를 바로 배울 수 있었고, RichText도 배울 수 있었습니다.

4. UI 레이아웃이 엉성하지만 UI 원리를 조금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5. 획득한 코인 수를 저장하기 위해 PlayerPrefs 연구

6. 상점 시스템에서 간단한 자동 회전 디스플레이 직접 구현

7. 엉성한 플레이-일시정지 기능을 만들었습니다.

8. 물리적인 충돌 시스템을 이해하지 못했지만 복사해서 적응해 보았습니다.

없어진 물건 있어요:

1. 3D가 처음이라 어떤 모델링 방법이 쉬운지 몰랐습니다.

2. 덕분에 마커에서 3D 모델을 생성한 후 모드로 추출해서 모델을 사용했습니다 ㅎㅎ

3. UI용 이미지 만드는 방법을 몰라서 사이즈가 애매하네요

4. 저장 시스템이 엉성해서 구현했는데 PlayerPrefs가 지저분하고 코드가 더럽습니다.

5. 가장 중요한 것은 프리팹을 쿼리하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6. 유니티는 처음봐서 몰랐어요.

7. 최적화는 약 50가지 유형의 지도에 대한 하위 프리팹을 만들고 파괴하는 난장판입니다.